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생활정보

오이 효능 7가지, 효과, 다이어트 및 부작용

by 나인오션 2023. 9. 19.
SMALL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채소입니다.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또한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보습효과가 아주 큽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이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1. 독소 배출

 오이의 효능 중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이는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칼륨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있어서 채네에 쌓인 나트륨과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관여를 합니다. 이렇게 노폐물들이 걸러지면 건강에도 너무 좋기도 하고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2. 긴장 완화와 스트레스 해소

 오이의 칼로리는 100g당 약 15~20kcal로 다이어트와 건강식에 아주 적합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비타민 B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며 스트레스와 긴장을 많이 풀어 줍니다.


 

 

저탄고지 식단 짜기 / 저탄고지 다이어트 추천, 살빼기 좋은 음식들

우리가 알고 있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의 일종으로 무작정 지방을 많이 먹는 게 아니라 총섭취량은 유지하면서 섭취 비중 가운데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고 지방이 들어간 음

hotissue9.com

3. 입냄새 제거

 많은 분들이 입냄새에 고민 많으실 겁니다. 오이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 시 입안 침 분비가 촉진되어서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러므로 입냄새도 줄어들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오이에 들어있는 크로로필 성분이 입속에 해로운 박테리아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줘 입냄새를 억제할 수 있게 됩니다.

4. 신장 기능이 개선

 우리 몸에서 체내 수분이 떨어지게 되면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게 됩니다. 오이는 엄청난 수분 함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수분 섭취가 적은 분들에게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오이로 수분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신장 기능을 아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5.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 효과

 앞서서 계속 이야기했듯이 다이어트 효과에 정말 좋습니다. 일단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도 오래 유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운동으로 하는 분들은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오이로 수분 섭취 및 갈증 해소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콤부차 효능, 부작용 및 주의할 점, 마시는 법 총 정리!

콤부차,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콤부차는 녹차와 홍차를 발효시킨 후 어떠한 가공 없이 그대로 음용하는 탄산음료입니다. 최근 건강한 대사, 장 건강, 면역 시스템 강화 등 다양한 이점이 있는

hotissue9.com

6. 피부 미용

 드라마나 영화에 많이 나온 장면이 기억나실 겁니다. 오이가 피부 미용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 예방에는 물론 미백 및 보습효과도 상당합니다. 그래서 오이로 만든 팩이나 비누로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7. 갈증 해소

 흔히 등산하시는 분들이 오이를 많이 들고 다니십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갈증해소를 위한 목적입니다. 수분이 95%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더위를 식히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아주 높은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를 활용한 음식

 오이를 사용해 만드는 음식들이 아주 많습니다. 아래의 음식들을 참고해서 건강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오이 미역냉국
  • 오이생채
  • 닭고기 수삼 오이샐러드
  • 소고기 오이볶음
  • 오이소박이김치

오이 보관방법

 오이를 냉장 보관할 때에는 미리 오이를 깨끗하게 씻은 후 하나씩 랩이나 키친타월에 싸서 보관해야 합니다. 오이의 꼭지 부분은 위로 세워서 보관하는 게 좋으며 냉장고(약 7~10도)에서 5~10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냉동보관하게 되면 수분이 빠져나가 아삭한 식감이 없어지므로 생으로 먹기 힘듭니다.

 

 만약 냉동으로 두고 먹게 되면 해동 후 볶는 요리에 사용하는 게 좋으며 냉동하기 전 오이를 슬라이스로 썰어 가볍게 소금을 쳐 물기를 짠 후 소분하여 얼리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