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쉽게 알려드릴게요!

by 나인오션 2022. 11. 28.
SMALL

- 부대찌개, 이것만 보면 나도 만들 수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한 김치찌개가 반응이 좋아서 또 다른 찌개인 부대찌개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밖에서 사 먹지 않는 음식이 있다면 그건 바로 부대찌개인데요. 왜냐! 제가 더 잘 만들기 때문이죠.

부대찌개는 사실상 햄만 잔뜩 들어간다면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일단 레시피는 따라야 하니 우선 오늘 만들 부대찌개의 재료부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부대찌개 재료 (3-4인분 기준)

- 스팸 1캔, 비엔나 소시지 원하는 만큼, 기타 다른 햄 (없어도 무방합니다.), 양파 1/2개, 대파 1/2대, 팽이버섯 한 봉지, 신김치 약간, 떡국떡 또는 감자떡, 두부 반모, 다진 돼지고기 50g, 사리 (라면, 가락국수, 당면 원하는 것 아무것이나), 체다 슬라이스 치즈 1-2장, 베이크드 빈스 1.5-2 숟갈, 멸치육수 500~600ml

 

생각보다 많긴하지만 하나하나 준비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준비하실 수 있을 거예요!

 

부대찌개 소스

다진 마늘 1 숟갈, 고춧가루 2-3숟갈, 고추장 반숟갈, 된장 약간, 국간장 1숟갈, 후춧가루

 

 

이렇게 재료 준비가 끝났다면 맛있는 부대찌개 먹을 준비가 완료됐습니다! 그럼 만드는 순서도 한번 알아볼까요?

 

- 부대찌개 만드는 순서

1. 우선 육수를 우려내어야 합니다. 이번에 사용할 육수는 멸치육수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어차피 부대찌개가 2종류 이상의 햄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육수는 기본 맛이 잡히기 때문에 쌀뜨물, 물, 사골육수 등 여건에 맞게 진행하면 됩니다!

육수는 3-4인분 기준 약 500~600ml 정도면 적당합니다! 끓으면서 육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넉넉하게 진행해주세요.

 

2. 육수가 끓는 동안 소스 재료들을 잘 섞어서 부대찌개 소스를 미리 만들어줍니다. (된장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된장은 취향에 따라 더 넣어주세요!)

 

3. 부대찌개는 사실상 재료만 손질해서 한 번에 끓여주면 끝나기 때문에 재료 준비가 절반 이상입니다.

양파, 대파, 팽이버섯, 두부 등 부대찌개 안에 들어갈 재료들을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줍니다. 준비된 떡 사리도 물에 미리 불려주세요!

 

4. 햄 종류는 미리 썰어둔 후 뜨거운 물에 한번 데쳐서 사용하시면 기름기 제거도 되고 국물이 더 깔끔하다고 하더라고요!

귀찮으시면 패스~ 하시고 그냥 바로 썰어놔 줍니다.

 

5. 신김치를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줍니다. 신김치가 아니라면 식초를 약간 넣어주시고, 혹시나 너무 신 경우에는 설탕을 조금 더 넣어서 조절해주세요!

 

6. 이제 재료 준비는 끝! 부대찌개를 끓일 냄비에 두부, 햄, 야채, 떡 등을 테두리에 두르고 김치와 다진 돼지고기, 베이크드 빈스를 가운데 넣어서 모양을 예쁘게 플레이팅 해주세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아시죠?

 

7. 마지막으로 준비된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육수를 부어서 팔팔 끓여주면 부대찌개 완성! (사골육수 팩을 활용하시면 더 쉽게 요리할 수 있어요!)

 

8. 팔팔 끓는 동안 청양고추를 팍팍 썰어 넣어주시면 더 칼칼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리도 있다면 먹으면서 추가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다 끓었을 때 체다 슬라이스 치즈도 잊지 말고 올려주세요!

 

 

제가 알려드린 재료들 뿐만 아니라 어떤 걸 넣어도 나만의 부대찌개가 완성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찌개죠. 취향껏 먹고 싶은 재료들을 마구 넣어서 요리해보세요! 더 맛있는 부대찌개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